세월호 참사의 진실규명!

작은 실천 활동으로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신들은 우리에게 자꾸 고맙다 하십니다. 그러나 누구보다 힘겨웠던 당신은 우리에게 커다란 힘을 보여주셨습니다. 지금껏 당신이 보여준 힘만으로도 우리는 많은 것을 배웠고, 갈 길을 안내받았습니다. 당신들의 그 바다는 처음부터 우리들의 바다였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힘이 부칠 때는 잠시 힘을 줄이셔도 됩니다. 우리가 함께 이어가겠습니다.

 

 


하나. 세월호 특별법 오해와 진실 알리기 SNS릴레이 운동

 

 


 세월호 유가족과 국민들이 바라는 것은 철저한 진상규명입니다. 그래서 시종일관 진실을 제대로 규명하기 위해 수사권과 기소권이 포함된 특별법 제정을 요구한 것입니다.


 그런데 유가족이 원하지도 않은 과도한 보상이니, 특례입학이니, 의사자 지정이니 같은 말들로 진실을 호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우리의 주변에도 세월호 특별법과 유가족들에 대해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두고 생겨난 오해를 풀고 진실을 알리는 SNS 릴레이 운동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 주변의 사람들에게 알리고 함께 참여를 독려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 세월호 특별법 오해와 진실 ☞ http://sewolho416.org/2287
▫ 4․16 참사 진실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 등을 위한 특별법

http://sewolho416.org/959
세월호 사고 희생자/실종자/생존자 가족 대책위원회의 의뢰로 대한변호사협회가 초안을 만들고,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과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의 의견을 종합하여 만든 단일안입니다.

 

 

둘. 세월호 진실규명! 개인 현수막 부착하기

 


 세월호를 잊지 않겠다는 작은 실천이 거리를 노란 현수막으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함께 하겠다는 개인들의 간절한 기원을 적은 개인 현수막을 거리에 내걸고 있습니다. 안산에서 시작한 작은 물결이 많은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익산에서도 영등동을 시작으로 개인 현수막을 부착하고 있습니다. 현수막 제작비용은 한 개당 만원이고, 문구를 정해서 보내주시면 제작하여 거리에 부착을 합니다. 꼭 거리가 아니라 집 앞이나 아파트 베란다에도 부착 가능합니다. 개인 현수막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은 익산참여연대 사무처(841-302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셋. 노란리본 달기, 차량용 스티커 부착하기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는 마음의 노란리본 달기를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남이 잦은 지인, 직장동료, 이웃 등에게 세월호를 이야기하며 노란리본을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월호 차량용 스티커도 내차에 부착하시고, 친우나 이웃에게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세월호 노란리본과 차량용 스티커는 영등동 하나은행 앞 익산시국회의 릴레이 동조단식 천막에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무처(841-3025)로 연락주시면 준비하여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넷.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촛불문화제 참여하기

 

 기소권과 수사권이 포함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촛불문화제는 광화문 광장을 비롯해 전국의 많은 도시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익산에서도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영등동 하나은행 앞에서 촛불문화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잊지 않고 함께 하겠다는 희망의 촛불을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진실의 문을 열 세월호 특별법 제정 때까지 희망의 촛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다섯. SNS 프로필 사진에 노란리본 달기

 


 세월호 노란리본은 진실을 염원하는 마음의 표상이 되고 있습니다. 세월호의 진실이 밝혀지고 국민의 생명이 지켜지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가기를 원하신다면 세월호 노란리본달기 운동에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많은 분들에게 전파해주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노란리본달기 ☞ http://yellowribbon.parseapp.com

<노란리본 달린 사진을 카톡이나 밴드, 트위터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는 방법>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에 노란 리본이 달리시면 각자의 프로필 정보에서 그 사진을 열고 폰 하단 왼쪽 메뉴버튼을 눌러 사진저장하기를 선택해 핸드폰에 저장합니다. 그 사진을 트위터든 카톡이든 밴드든 프로필 사진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Posted by 익산참여연대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단체소개 | 후원하기 | 찾아오는 길 | 관리자 | 글쓰기

사업자등록번호 403-82-60163 | 대표 장시근 (54616) 전북 익산시 익산대로 307(모현동1가) | 전화 063-841-3025 | 팩스 063-841-9331 | 메일 ngoiksan@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