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가을 날씨만큼 행복했던 30회 행복한 나눔장터.

이번 나눔장터는 지난 29회 나눔장터보다 20여팀이 더 참여하여 열기가 더욱 뜨거웠던 거 같습니다. 화창한 가을 날씨만큼 행복함도 컸습니다.

행복한 나눔장터는 어린이, 가족, 시민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마련하는 재활용 장터마당과 공익적 기관 및 단체가 생산한 물품을 판매하는 장터, 재능을 나누는 체험부스로 운영됩니다.

자원의 순환과 기부를 통해서 나눔을 실천하는 공익적 행사로서 솜리아이쿱생협·익산참여연대 2개 단체가 주관하여 사업비를 자체적으로 마련하고 익산시자원봉사센터·익산교차로·북부건설천막·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재미의 후원과 익산시자원봉사센터·아름다운가게·익산시청소년성문화센터·익산시장애인복지관·클릭전원 창조미술학원·원광정보예술고 예품·익산시중증장애인시설 홍주원이 참여하여 어린이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 및 윤리적 소비에 대한 실천 활동을 함께 합니다. (찾아가는 성문화체험, 장애체험을 통한 함께하는 세상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사랑의 팝콘, 바디버든 줄이기 캠페인, 흙도예 등) 매년 봄 가을 두 번 진행하는데 올해로 30회, 14년째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120여 가족, 4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장터를 통해 판매한 수익금의 10%를 기부한 금액이 482,410원, 참여 단체(익산협동조합협의회, 흙도예, 솜리아이쿱생협)에서 기부한 금액이 307,000원으로 총 기부금은 789,410원입니다. 이 기부금은 익산에 살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놀이·인문·문화·교육 등의 활동으로 다시 쓰여 지며 지금까지의 기부금 사용 내역은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습니다.


어렸을 적 엄마를 따라 시골 장터에 갔던 어린 아이의 추억은 이제 엄마 아빠가 되어 고사리 손을 잡고 나눔장터에 나와 어릴 적 기억을 되물려 주고 있습니다. 나눔장터가 14년째 진행되고 있으니 첫 나눔장터에 참여했던 어린이들이 이제 엄마 아빠가 되었겠지요~ ^^

이번 나눔장터를 참여한 여러분의 느낌은 어떠셨나요?  행사진행에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 여러분과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장터운영에 도움을 주신 나눔 천사를 소개합니다.

* 접수처·기부처·단체부스·페이스페인팅 (사전 준비, 뒷정리 등)
지규옥 김예림 김지향 김민서 신은지 전한음 김예지 김도은 김민수 이주원 여단비 김해인 임유진 이주은
김수인 유영욱 이예찬 남푸름 백승연 박지윤 황서희 이래은 오희빈 방예림 민주연 박현경 윤성민 진태범 조승빈 김동하 채권석 김민정 


* 후원 및 참가단체
유관식님(북부건설천막) 곽혜경님(창조미술학원) 홍은주님(익산시청소년성문화센터) ) 노솔비님(익산시장애인복지관) 이기주님(아름다운가게) 오영미님 김소리님 조진미님 김진경님(솜리아이쿱생협) 황정수님(홍주원) 오상렬(희망연대) 서희성(마들렌) 배현주님(흙길 흙도예)

 

♣ 기부천사들의 참가 소감 ^^입니다.

· 아이들에게 경제관념을 갖게 해주는 아주 유익한 나눔장터였습니다. 현장에서 접수가 되서 정말 다행이었구요. 진행해주시는 모든분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도 꼭 참석하려구요~
·내가 쓰지 않는 물건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팔 수 있고 돈도 벌어서 좋았다.
·재밌어요. 다시 또 오고 싶어요.
·즐거웠어요
·물건 파는 게 힘들기도 했고 재미있기도 했어요. 돈을 생각없이 막 쓰면 안된다고 생각했어요.
·즐거웠습니다.
·즐거웠어요
·재밌고 피곤함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참여했습니다. 많이 행복해 합니다.
·다양한 물건을 사고 팔 수 있어서 좋았다.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웠어요~!
·파는 거 너무 어려워요 ㅠ
·아이들과 함께한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행복한 나눔장터였습니다.
·좋은 경험입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준비하는 장터였습니다.
·보람되고 좋았다.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번에 처음와서 매우 신기했다. 그리고 즐거웠다.
·아이들과 소중한 시긴어였습니다.

♣ 30회 행복한 나눔장터 기부금 현황입니다.(첨부파일)
  (많은 기부자들이 참가번호와 이름을 적지 않아 무기명이 많습니다. 다음 장터에서는 잊지 않고 참가번호와 이름을 꼭 적어주세요~)

30회 나눔장터 기부금 내역.xlsx

                          

 

 

 


 

Posted by 익산참여연대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단체소개 | 후원하기 | 찾아오는 길 | 관리자 | 글쓰기

사업자등록번호 403-82-60163 | 대표 장시근 (54616) 전북 익산시 익산대로 307(모현동1가) | 전화 063-841-3025 | 팩스 063-841-9331 | 메일 ngoiksan@daum.net


티스토리 툴바